그립(잡는방법)
1.오버래핑 그립
초심자에게 적당하며 오른손으로 스틱 끝자락에 잡고 왼손으로 오른손 검지를 감싸듯 잡는 방법
2.인터로킹 그립
골퍼들의 그립과 유사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방법으로 오른손은 스틱 끝자락을 잡고 , 검지와 왼손의 새끼손가락을 꼬아서 잡는 방법
3.베이스볼 그립
야구방망이를 쥐는 방법과 같은
오른손을 그립끝에 잡고 왼손을 오른손으로 맞닿게 해서 주먹을 쥔 것처럼 잡는 방법
타격자세
1.스퀘어 스탠스
양발이 일자로 나열되고 공과 헤드가 사각을 이루는 자세
2.클로즈드 스탠스
오른발을 비스듬히 앞으로 공을 내밀어서 타격하고 왼발은 뒤로 균형을 잡는자세
3.오픈 스탠스
클로즈드 스탠스와 반대로 스틱과 헤드와 가까운 발이 앞으로 나와서 헤드로 공을 타격하는 방법
4.팔자형 스탠스
앞뒤로 타격하는 스탠스로 한국이나 중국 선수들이 많이 사용하는 방법
헤드를 뒤로 뺏다가 다시 타격하는 방법
어드레스->테이크백->다운스윙->임팩트->팔로우스루 순으로 진행
게이트볼 경기 정리
게이트볼 경기는
1. 각팀의 선수를 5명과 후보 3명으로 해서 8명까지 선발합니다.
2. 5명 선수의 순서를 정합니다.
(1번부터 10번까지의 공을 상대팀과 번갈아가며 공을 칩니다)
3. 선공은 빨간색/ 후공은 흰색공을 치게 됩니다.
4. 차례대로 5개의 공이 먼저 나는 팀이 이깁니다.
(먼저 나는대로 경기가 종료되니 마치 윷놀이게임과 비슷합니다)
5. 경기는 30분간 진행되며 점수가 많은 팀이 이기는 경기입니다.
6. 점수가 동점으로 끝나게 되면 , 마지막 제 3게이트를 더 많이 통과한 팀이 이기게 됩니다.
7. 점수는 볼이 게이트를 통과하면 1점, 골폴을 맞추면 2점을 획득합니다.
8. 볼이 낼수있는 최고점수는 5점으로, 5명이 게임하므로 한팀에 최고 낼수있는 점수는 25점 입니다.
게이트볼 실기
- 1게이트 통과후 2게이트 통과
2.선 옆에 있는 볼 2미터 거리에서 스파크타격하여 아웃시키기
3.6미터 거리에서 볼 터치하기
4.2게이트 30도 각도에서 스파크타격으로 통과하기
5.게이트 통과 ->터치->터치통과 제스쳐및 구령
6.심판의 플레이볼 선언과 1번선수 타격개시 제스쳐 및 구령
7.50cm 거리에서 자구로 타구를 타격해 제스쳐후 스파크 타격
타격할 기회는 2회씩 주어집니다.
다양한 문제들이 출제 되오니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게이트볼 규칙,#게이트볼시험,#게이트볼경기방법,#게이트볼 실기,#게이트볼구술문제
게이트볼 구술
1.경기장 규격
-인사이드 라인은 세로 15~20이하 , 가로 20~25이하로 하고 아웃사이드 라인은 인사이드 라인 바깥쪽 50cm ~1m로 한다.
2.촉구위반
3.BMI가 무엇이며 BMI가 높은 사람의 게이트볼 지도 방법
-신체질량지수가 높은 사람은 체중으로 인한 심폐기능이 떨어져 있기때문에 대상에 맞는 속도와 움직임을 지속적으로 관찰하며 천천히 지도하도록 한다.
4.게이트볼 지도자의 역할
-전문지식과 기술을 전달하며 효율적인 지도기법을 개발하여 시설 용구를 관리하고 생활체육의 긍정적 인식을 보급한다.
5.커트타법의 지도방법
6.게이트볼의 전체적이니 경기운영 방법
7.생활체육 프로그램의 기획 단계에 대한 설명
(단체의 철학과 목적에 부합되는지, 참가자의 즐거운 경험및 만족감에 대한 요구 조사, 프로그램의 목적설정, 프로그램의 계획,프로그램의 실행,프로그램평가)
8.게이트볼 경기 인원
9.게이트볼 안전수칙 및 유의사항
10.타격스텐드자세설명
11.기권및 실격관련
12.동점상황에서 승패 결정 방법
13. 제 1게이트를 통과하여 자구가 정지하기 전에 타자가 제 2게이트를 통과하였다. 판정하시오
-제 1게이트를 통과후 인사이드 라인 안에 정지해야만 게이트 통과가 성립됩니다.
자구가 정리전에 타격한것은 무효가 되므로 2게이트 통과도 무효입니다.
14.제 1게이트를 통과하지 않은 자구를 경기자가 손으로 집었다. 판정하시오
-경기자의 플레이가 되어 반칙이 아니다
15.스타트 에어리어의 설치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스타트에어리어는 1코너에서 4코너로 가는 라인상에 1미터 지점과 3미터 지점 양 지점 바깥쪽으로 수직선을 아웃라인까지 그어 구획된 라인입니다.

16.타임오버
-타격을 통보받고 10초이내 타격이 이루어지지 않을때 타임오버 반칙이다
17.계속적인 플에이의 권리가 발생되는 시점은 언제인가
-게이트 통과성립후 모든볼이 인사이드 라인에 정지한경우
-터치및 스파크가 성립하고 모든볼이 인사이드 라인에 정지한경우
18.스파크 타격한 타구가 10센티 미만이 되어도 성립되는 예를 설명하시오
-스파크 타격 한 타구가 아웃볼이 되었을때
19.스파크를 하기위해 타구대신 자구를 들었을 경우 반칙과 볼의 조치를 설명하시오
-터치한 타구는 정지한 위치 그대로 두고 자구는 아웃볼조치
20.볼을 떨어뜨려 게이트에 닿아 접촉한 타구를 간접이동시켰을시 조치설명하시오
-무효한 이동으로 반칙이 아니므로 원래 위치에 놓고 계속 플레이를 진행한다.
21.2번타자 대신 3번 경기자가 입장하여 플레이를 했을때 조치하시오
-3번플레이어가 한 볼을 이동전 위치로 되돌려 놓고 2번 타자가 다시 플레이 하도록한다.
22.플레이가 종료된 경기자가 경기장을 나가다가 볼에 닿았을경우 조치사항은?
-플에이가 종료된 경기자의 플레이는 무효플레이가 되므로 반칙이 성립되지 않아 이동전 에 위치로 볼을 되돌려 놓는다.
23.2개이상의 타구에 터치가 된경우의 스파크 순서는?
-터치의 순서와 관계없이 순차적으로 스파크타격한다.

구술시험시 시험장 장소및 일정

지원자 준비사항
스틱, 운동화, 운동복, 신분증
자신의 스틱을 챙겨가야 합니다.!!!!
기술의 분류

기초기술 20+게임기술80
게이트볼 실기





